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

대행사 졸피다임 약 부작용 졸피뎀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3. 2. 8.
반응형

대행사 졸피다임 약 부작용 졸피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행사 졸피다임 약 부작용 졸피뎀입니다.

 

요즘 핫한 드라마이죠. 드라마 대행사. 고아인 상무가 살아남기 위해 처절하게 몸부림 치는 드라마입니다. 주인공이 쩌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것도 아니고 살아남기 위해서 본인을 엄청 갈아 넣으면서 성공하는 부분이 참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드라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전에 포스팅한게 있으니 아래의 예전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https://kjh123ok.tistory.com/379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출연진,시청률,페미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출연진,시청률,페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출연진,시청률,페미입니다.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

kjh123ok.tistory.com

여기서 고아인 상무가 졸피다임이라는 약을 사용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의사인 친구가 졸피다임을 복용할때 이거 그냥 약 아니다. 술이랑 먹으면 절대 안된다 라고 신신 당부를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아인 상무는 무시하고 술 마시고 복용을 합니다.

 

피티 이기기전에는 그마나 이해가 되었는데 피티 이기고 나서도 이 약을 복용을 계속합니다. 그러다가 부작용이 뻥터집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아파트 벤치에서 자고 일어난 고아인.. 9화 마지막 장면으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10화에서는 졸피 다임으로 검색을 하는데 이렇게 나옵니다. 그래서 졸피다임이 뭐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해져서 직접 찾아봤습니다.

 

졸피다임 부작용

 

졸피다임으로 찾아봐도 아무리 찾아봐도 내용이 안나오는겁니다. 드라마 내용 밖에 안나옴. 그래서 이상하다 싶어서 나무위키를 찾아보니....

 

나무위키: 응 그런건 없어

 

그래서 이상하다 뭐지 하고 있는데 비슷한 단어가 보였는데 그게 졸피뎀이였죠.

 

졸피뎀 이란? 졸피뎀 부작용

 

우선 졸피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시죠. <> 이 부분은 그냥 생략하셔도 될듯 합니다. 

<이미다조피리딘계 수면제로서 대표적인 비벤조디아제핀 수면제이다. 화학적으로 연관은 없으나, 작용기전은 다른 수면진정제인 벤조디아제핀이나 바르비투르산과 유사하게 GABAA 수용체에 결합하여 진정 효과를 낸다.

다만, 졸피뎀은 다른 수면진정제와는 달리 치료용량에서 GABAA 수용체 중에서도 α1 서브유닛에 대해 고도의 선택성을 갖는데, 이로 인해 반동성 불면이나 금단증상이 적어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30분 이내에 약효를 내고 2~3시간의 짧은 반감기를 갖는다. 이렇듯 약효가 빠르게 나타나고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임상에서 수면제로 제일 많이 처방되는 약물 중 하나이다.

식사와 함께 혹은 식사 후에 복용 시 흡수율이 감소하고 작용이 지연되므로 빠른 수면 작용을 위해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불면증 치료를 위한 수면제로 널리 사용되는 향정신성의약품이지만, 거의 마약과 비슷한 수준이기에 잘못된 경로로 구하거나 복용할 경우 처벌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럼 졸피뎀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죠.

 

일단 수면진정제이기 때문에 수면 중 보행이나 운전을 하는 등 다양한 행동을 하지만 기억하지 못하는, 소위 말하는 '필름이 끊기는' 부작용이 매우 흔하며, 복용 후 바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경우 술에 거하게 취한 상태와 유사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술에 취해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일이 일어날 수 있다.

부작용에 잘빠지는 경우는 불면증 환자가 주로 있다. 불면으로 인해 효과가 없다 판단해 환자가 임의로 복용량을 늘리는 실수를 범하는데, 졸피뎀 성분의 수면제는 처방전에도 주의가 쓰여 있겠지만, 필요시 하루 1정 복용을 무조건 지켜야 한다. 그리고 처방된 약 이외의 다른 약은 반감기내에 복용하면 안 된다. 이걸 단순하게 생각하고 졸피뎀 성분의 수면제를 2정 이상 혹은 다른 약과 섞어서 복용하기 시작하면 부작용으로 내성이 생긴다.

충동 억제 또한 약해지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공격성을 띠거나 자살 충동을 느끼거나 실제로 자살을 하는 경우도 보고된다. 또한 우울증이 심화되며 아무 이유없이 서럽게 통곡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그 외에는 환각을 보거나 이상 행동을 하는 등 향정신성의약품에서 흔한 부작용 가능성이 있다.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졸피뎀이랑 졸피다임이랑 효능, 부작용이 모두 같습니다. 대행사 드라마에서 졸피뎀을 졸피다임으로 표현한것 같습니다.

 

어쩌면 나중에 대행사 드라마에서 주인공 고아인이 비정상적인 공격성이나 자살 충동을 느끼는 장면이 나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이 졸피뎀의 경우 고유정이 살인하는데 사용하기도 했는데.

남편 혈흔에서 졸피뎀 검출. 그리고 고유정이 처방받은 약중에서 졸피뎀만 없어졌다고 하더라구요. 그나저나 고유정은 왜 무기징역인지... 우리나라 판사들 반성 좀 해야할듯.

 

이상으로 대행사 졸피다임 약 부작용 졸피뎀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드라마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드라마 출연진  (0) 2023.05.2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