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내가 요리사

소고기 뭇국 끓이는 방법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0. 9. 30.
반응형

소고기 뭇국 끓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소고기 뭇국 끓이는 방법입니다.

 

갑자기 소고기 뭇국이 생각나서 이렇게 만들었고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왜 안만들었나 싶습니다.

 

이게 이름이 굉장히 다양하더라구요. 쇠고기 뭇국, 소고기 뭇국

쇠고기 무국, 소고기 무국...

그래서 정확한 이름이 궁금해서 나무위키를 찾아보니깐 

소고기 뭇국이 맞다고 하네요.ㅎㅎㅎ

 

아무도 안궁금해하는 투머치 토막상식에..

보는 사람 표정...ㅋㅋㅋ

 

 

 

무를 우선 잘 벗겨줍니다. 잘벗겨진 무를 보니..

군침이 싹도네요 ㅋㅋㅋㅋ

이런식으로 다이스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그런다음에 고기도 똑같이 다이스 모양으로 썰어주시고.

 

우선 고기를 후추 쉐킷쉐킷하고 소금 밑간 뿌리고 

볶아주시다가..

 

무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고추가루랑 

마늘 간것과 함께 같이 볶아 줍니다.

볶는 동안 소고기 뭇국에 필요한 다른 야채들도 준비해서 

 

다음 소고기 뭇국 끓이는 방법으로 

양파와 파를 준비하면 됩니다.

 

보통은 육수를 내고 끓이는게 좋은편이긴 한데...

소고기 뭇국 끓이는 방법은 무자체에서 시원한 육수를

내기때문에 따로 육수를 내지 않아도 깊은 맛을 내서 좋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우리들의 친구 다시다를 잊으면 섭섭하겠지요?

다시다를 넣어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 포스팅하면서 소고기 뭇국 끓이는 방법을 다시봐도

 

 

군침이 싹도네요 ㅋㅋㅋㅋ

이상으로 소고기 뭇국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어요.

오늘 저녁으로 소고기 뭇국 어떠신지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