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경기과 롤관련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0. 10. 24.
반응형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입니다.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1경기

 

엄청 기다렸던 경기입니다.

드디어 담원이 작년 2019 롤드컵의 복수를 할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우선 밴픽부터 보시죠. g2 캡스의 트페를 막기 위해 쇼메가 트페를 가져가고 

의외로 사일러스를 살려뒀더라구요.

 

젠지 g2전에서 레오나의 흑점 폭발이 핵점 폭발로 젠지팀을 

쓸어버렸던게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데 왜 사일러스를 살려뒀을까

싶었는데...

 

 

역시 담원은 계획이 다 있었구나.ㅋㅋ

일단 1경기 끝나고 쓰는거라 스포 죄송.

 릴리아가 미드에 날카로운 갱킹으로

쇼메를 잡고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담원 봇의 날카로운 공격으로  라칸을 따냅니다.

 

이 싸움에서 게임이 많이 기울어 집니다.

 

릴리아와 캡스를 따내고 쇼메 전사.

 

추격해서 라칸까지 따냅니다. 이게 바텀 주도권을 활용해서 

좀 더 빠른 합류로 이득을 낸거 같습니다.

 

진짜 고스트 선수합류로 담원은 하체 강팀도 됬음.

 

키포인트가 

 

여기서 레넥톤 vs 갱플 구도인데 레넥톤이 시간 지나면 

불리해지는 구도인데.. 초반부터 레넥이 쳐맞고 있음.

 

게다가...릴리아 갱을 빈번하게 와도 갱을 흘려버림..

그런데 라인전 주도권 계속 갱플이 가져감...

 

 

라인전 잘해놓은 갱플에 헤카림이 갱을 와서 레넥을 따냅니다.

예상은 트페궁 + 헤카림 갱 갱플 이였는데..

 

트페 궁 오기전에 레넥 죽음.ㅋㅋㅋㅋ

 

쇼메 뻘쭘..ㅋㅋㅋ

 

탑 죽고 전령챙기고 

 

사일러스가 게임이 밀리기 시작하니 무리하게 사이드에 진을 

따러 갔다가 따임.. 해설 말로는 g2 망하는 그림이 

 

불리해지면 그것을 타개하려고 사이드에 공격적으로 

하다가 넘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용도 깔끔하게 2용 섭취

 

전령도 다시 깔끔하게 섭취

 

집가는 릴리아를 베릴의 궁으로 릴리아를 따냅니다.

 

게임이 계속 어려운 상황에 이게 결정타를 꼽습니다.

2용까지는 순순히 내줬지만 이젠 더이상 버티면 

게임 그냥 끝나겠다 느낌 g2는 승부수를 걸어봅니다만.

 

캡스가 전사하면서 빠지는데.

 

 

용을 먹고

 

추격에 루시안도 잡히고 

 

라칸도 전사...

 

이때 거의 학살 수준임.. 

 

약간 무리하게 들어가긴 했지만 그래도 5:1 교환임.ㅋㅋㅋ

게임이 3용때 그냥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때 부터 거의 학살 수준임.

 

사실상 3용때부터 게임은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론 먹고 

 

fpx 인장을 띄우면서 ㅋㅋㅋ 조롱..ㅋㅋ

근데 담원 입장에서 충분히 해도 인정이 되는게

g2가 담원 조롱 트윗으로 엄청 한다고 하네요.

 

g2는 4용도 그냥 포기를합니다.

그만큼 상황이 안좋기 때문이죠.

 

바론도 없이 그냥 아랫쪽 억제기 까지 뚤어내고

 

학살을 마무리 짓고 게임을 끝냅니다.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2경기

 

이번에는 트페를 주고 사일러스를 가져왔습니다.

캡스의 주픽을 하나씩 교환하는 느낌이네요.

 

첫스타트는 레오나가 킬을 따내고 

 

고스트가 퍽즈를 잡아냅니다.

 

고스트가 레오나를 따낼수 있었는데 

부쉬에 숨었고 그 과정에서 킨드 추격하고있어서

타워로 가서 죽었습니다. 어차피 죽는 상황이라

킨드에게 킬을 안주겠다는거죠.

 

레오나+ 트페 로미으로 너구리가 짤립니다.

 

그리고 전령을 챙겼구요.

 

용은 g2가 챙깁니다.

 

트페 로밍으로 카밀과 러브샷을 노렸으나

아슬하게 카밀이 살아갑니다.

 

그브가 사망하고..

 

쇼메가 로밍와서 원더를 자릅니다.

 

 

베릴이 다급하게 들어갔지만..피가 없어서 궁쓰는 공중에서 사망.ㅠ

 

쇼메도 사망...

 

애쉬도 따입니다.

 

자연스럽게 킨드가 용을 챙기구요.

 

캐니언은 반대로 전령을 챙깁니다.

 

게임은 계속 벌어지는데... 이게 너구리 선수의 피오라 픽이

영향을 많이 끼칩니다.

 

여기서 쇼메선수의 슈퍼플레이 나오는데 

기습으로 킨드를 짜르고 양의 안식처로 한턴 버티고

 

트페까지 짤라냅니다.

 

세트가 레오나까지 짤라내면서 따라가나 싶었지만..

 

그브 피가 없어서 3용도 내주고.

 

설상가상으로 사이드 돌던 너구리 짤리고

 

캐니언 선수도 전사.

 

쇼메 전사..

게임이 일방적으로 흐릅니다.

 

 

 

피오라 픽의 의미를 도무지 모르겠더라구요.

 

솔직히 이번 피오라 픽은 drx스타일의 픽인데....

 

피오라가 짤리고 한타에서 합류를 못하고 스플릿도 제대로 안됨.

아쉬운 픽이라면 쇼메의 갈리오가 있다면

너구리의 피오라가 있는듯 합니다.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3경기

 

3라운드는 드디어 담원에서 사일러스를 밴했습니다.

신드라를 꺼냈고 거기에 캡스는 아칼리를 픽했습니다.

 

담원은 뭉쳐서 뭔가를 하는 조합이라 트페가 나오기 

어려웠나 봅니다.

 

갱킹으로 인해 우선 지투의 퍼블이 나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 고스트도 사망했는데...

여기서 슈퍼플레이가 된게 ㅋㅋㅋ

 

 

판테온은 미니언 어그로에 죽고 ㅋㅋㅋㅋㅋ

 

퍽즈는 타워 맞고 죽었습니다.ㅋㅋㅋㅋㅋ

갱와서 2대 2 교환..ㅋㅋㅋㅋ

 

고스트 둥절 ㅋㅋㅋㅋㅋ

저기서 보는 사람도 둥절...

왜냐하면 카메라 시점도 진이 죽는거

안보여줬는데 타워 맞고 죽은것으로 예상합니다.

 

이게 안좋은 상황인게 킨드가 갱을 와서 

결과가 있어야 하는데 지투는 킬을 나눠먹고

담원은 애쉬가 2킬 몰아먹음.

 

자연스럽게 바텀 주도권을 잃고 자연스럽게 그브가 용챙기고

 

여기서 쇼메의 좋은 플레이와 캐니언의 플레이 

그리고 너구리 궁으로 얀코스를 따고 전령 시야를 확보를 합니다.

 

전령을 챙기러 가는 상황에서 애쉬는 합류각을 보다가 

내려가는 와중에 판테온은 애쉬 혼자 집 간다고 판단했다가

 

잡혀서 죽습니다. 분명 근거가 있는 행동이였는데 

호락호락 당해줄 고스트가 아니죠.

 

킬 먹은 애쉬는 계속 몰아먹고.

솔직히 고스트 선수의 궁 활용을 보면..

진짜 혀를 내두릅니다. 

 

솔직히 고스트 선수가 담원을 만나서 성장을 한것인지.

아니면 고통 받던 원딜인지 참 의아할정도네요.

그 정도로 3경기 내내 잘해주고 있습니다. 

 

3용을 챙기고 

 

계속 죽는 판테온

 

또 죽?ㅋㅋㅋㅋ

 

또또죽? 8데스중에서 6데스를 판테온이 했음.

 

그와중에 사이온의 슈퍼플레이로 그브 뜬금포 사망..ㅠ

 

사실 여기서 3용이라 정식 한타가 벌어졌는데 원더 짤리고 

 

 

드래곤도 먹히고 블루팀 빤스런 

 

전령도 다시 챙겨가고..

 

캡스가 돌거북 위쪽 부쉬에서 무한 대기를 탔는데

돌거북 먹던 그브에게 걸려서 신드라와 그브에게 

두둘겨 막고 죽습니다.

 

솔직히 캡스의 아칼리는 내내 맞다가 게임 끝난 느낌입니다.

 

그나마 지투가 역전각을 볼만 했던 한타네요.

dwg의 조합에서 원딜이 가장 중요한데 

애쉬가 진과 함께 같이 사망합니다.

 

이 전투의 패인의 요인은 사이온이 봇을 푸쉬하고 있어서

한번 와라 안오면 바론 먹는다 했는데...

 

사이온이 합류 하면서 레드팀은 바론 치느라 피가 빠진 상태에서 싸워서 

진거 같습니다.

 

그로인해서 사이온 잡기가 빡세지고 그브가 전사하고

 

너구리도 사망.

 

여기서 4용이 앞인데 캡스가 안일하게 미드 저 한가운데서 

집을 가려다가 레오나에게 걸려서 집 끊기고 

합류한 레드팀에게 사망합니다.

 

그 과정에서 레오나도 사망.

 

그렇게 되니 싸움 걸어볼만한 상황이라 판테 잡히고 

 

4용까지 무난하게 먹힘.

 

사이온 따이고 

 

라인전 내내 쳐맞던 아칼리 한타에서 할거없이 

연막탄 밖에 안됨.. 어그로꾼..ㅋㅋㅋ

 

바론 먹고 

 

바텀 박살내고 

 

한타에서 그냥 썰어버리고..

 

 

게임 그대로 끝납니다.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3경기 요약하자면

으디 아칼리 권위자 쇼메이커 앞에서 아칼리를 꺼내?

까불지 말고 트페나 하세요. 근데 쇼메도 트페 졸 잘함.ㅋㅋㅋ

 

미드 아칼리는 경기 내내 쳐맞다가 미드 주도권 없어서 오브젝트 다 내어주고

한타때 연막탄이나 뿌리는 신세가 됨.

 

그리고 서폿은 판테 서폿 권위자 베릴 앞에서 판테 꺼냈다가 

판테도 오지게 죽고 ㅋㅋㅋㅋ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4경기

 

이번 밴픽에서 드디어 고스트를 위한 밴픽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고스트 애쉬 얼마나 잘해줬는데 드디어 

고스트를 위한 밴픽이 나왔습니다. 루시안은 

솔직히 고스트 모스트 픽도 아니라서 

 

라인 루시안을 염두에 두고 하는 밴이라서 고스트가 그만큼

g2에게도 인정을 받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우리 저평가 원딜.. 고스트.ㅠㅠ 근데 고스트는 사실 

챔프 폭이 넓어서 밴이 의미가 없긴함..

 

다시 트페 사일러스 구도에서...

이번에는 쇼메의 트페가 솔킬을 내버립니다.

 

사실 이상황에서 정글들끼리 싸우고 있어서 

누가 먼저 합류 하나 보고 있는데 걍 트페가 썰어버렸습니다.

 

트페의 합류로 너구리가 다이브 쳐서 잡아냅니다.

 

한타 과정에서 이미 케틀이 많이 커서 쉽게 잡아냅니다.

 

용도 섭취 

 

3:2 구도였는데.. 베릴이 땁니다.ㄷㄷㄷ

 

8분때 되면 항상 담원이 전령이 챙겨서

이제는 g2쪽에서 원딜까지 동원해서 전령을 먹습니다.

그 동안 케틀은 신나게 크구요.

 

트페가 궁으로 합류해서 다 패놓고 케틀 궁으로 낼름~

 

이 부분도 황당한게  탑에 전령 풀고 2:1로 뭘 해볼려고 했는데 너구리가 빠지고 

저기 블루와 강가는 사이에 있는 부쉬에 숨어있다가 그브를 급습해서 

솔킬따는데...판단 오졌다...와...

 

거의 4경기는 일방적인 학살 수준임.

 

 

전령 먹고

 

이때 겨우 1점을 먹습니다.

 

이 때 g2 트위터에 올라온글 ㅋㅋ

23분 트윗은 멘붕 상태인듯 ㅋㅋㅋㅋㅋ

우하하하하하 이런느낌. 그러다가 

우리가 한개를 얻었어~ 이러고 있음.ㅋㅋㅋ

 

거의 이런 느낌?ㅋㅋㅋ

 

용도 내주고 

 

게임이 앞도적이니깐 바론도 안치고 그냥 전령 끌고

 

 

2차 타워까지 깨버립니다.

 

4경기는 20분 전에 끝남..ㄷㄷ 거의 일방적 학살이였음..ㅋㅋ

 

마지막 4강 승리의 주역인 고스트 선수를 강물에 던질까 말까

던질까 말까 하다가 안던짐 ㅋㅋㅋㅋ

 

화목한 분위기 좋네요 ㅎㅎ

 

2020 롤드컵 4강 g2 트위터

 

심심해서 뭐라고 하는지 보고 있었는데..ㅋㅋㅋ

 

 

경기끝나고 ㅋㅋㅋ 비행기를 연성함 ㅋㅋㅋ

아마 결승 가면 결승컵을 이 사진을 준비했을텐데 ㅋㅋㅋ

비행기로 대체 시켜버림.ㅋㅋ

개그로 승화시켜버림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진짜 애들은 약 거하게 빤듯. 

우리의 모험은 여기서 끝입니다. 비행기 탈시간입니다인데 사진은

젠지 8강때 이겨서 캡스 들어올리는 장면을 올림 ㅋㅋㅋ

 

마치 4강에 져서 캡스 들고 비행기 타러 가는걸 연상 시킴 ㅋㅋㅋㅋ

 

 

 

3경기때 믹키x 판테온 잡고 계속 죽어주니깐 너의 지역은 어디입니까?

라고 하는데 이게 너 사실 lck 스파이지? 이런 느낌임.ㅋㅋ

 

또 다른 믹키x 까는듯한 글이 있었는데 그건 배경 지식이 없어서 

못가져옴.ㅋㅋㅋ

 

이상으로 2020 롤드컵 4강 담원 g2 포스팅을 마칠게요.

 

담원 우승가즈아~~~

어..짤이 이게 아닌데.ㅋㅋㅋㅋ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